우울증 극복 방법 실명인증 받은 성인 열람 가능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저는 10대 후반부터 조울증 증상이 나타났으며, 20대 초반에 조울증을 진단 받았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정신병이 있다는 것을 부정하셨으나, 제가 너무 힘들어서 병원을 찾은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입시는 실패했으며, 군대는 현역으로 복무하였습니다. 입대를 주변에서 만류하였으나 저는 제가 생활적인 측면을 개선해서 이 병을 컨트롤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복무 중에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자기관리로 어느 정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전역할 때 쯤 조증은 거이 줄었고, 우울증만 남았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하루에도 몇번씩 집에 전화하고 우는 소리하면서 겨우 집 근처 전문대학 졸업 후 나름 큰 기업에 입사해서 2년 계약직으로 일하다가 퇴직했습니다. 현재 다른 직장을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지금까지 4곳 정도 다녀봤습니다. 처음 저는 이 병에 대해서 이해정도가 낮아 심리상담? 같은 걸 한 2번 정도 받았습니다. 당연히 효과는 없었고요. 부모님께서 정신병원은 의료기록이 남아서 힘들고, 한의원이나 다른 쪽으로 알아보자고 하셔서 근처 한의원을 다녔습니다.
한의사님께서 침술이 좋아셔서 단기적인 효과는 탁월했으나, 근본적인 해결이 안되고 직장을 얻으면서 자연스레 못가게 되었습니다. 정신병원은 그냥 진단 후 약으로 해결하자고 해서 나왔습니다. 저는 약 복용 할 생각 없습니다.
현재 상황은 대충 이렇고, 지금 너무 힘드네요 .. 관리가 안되니까 ..
직장 다닐때는 여러 사람도 보고, 일도 하고, 조직에서 인정 받으려고 노력도 해서 많이 좋아졌었는데 ..
이거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 아무도 모르겠죠 ..
견딜 수 있는 좋은 방법이 궁금합니다. 경험이나 뭐든 좋아요. 알려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